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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요원 B의 마지막 활동 일지: 미션 완료
2013.05.01 16:37:15 | 조회 193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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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56]

말들 많네 그냥 하지마셔 나처럼 장비 다 냅두고 걍 떠나는게 속 편함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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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기성 "아이온"으로 갈아탄듯 ....이제좀 치아라...칙칙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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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을 읽어보니 이번 업데이트를 오해 하시는분들이 좀 계신것같네요
제가 이해 하기로는 타 클레스의 스킬을 가져온다는것이 아니라
(예:로그의 분신을 소환수가 가저온다거나 위자가 로그의 은신을 한다거나 하는것이 아니고)
나이트면 나이트 클레스의 스킬들중에서만 방어력을 더 극대화 시킬수 있게 한다거나
로그는 크뎀을 더 증가시킬수 있다거나 위자는 마력이나 마법저항 등등의 고유직업군의
스킬중에서 선택해서 더욱 강화한다는 것으로 이해했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이번 어빌리티 업데이트는 사냥을 많이한만큼 모은 스킬포인트로 고인첸 무기를
사용하는 케릭터를 조금이나마 따라갈수있게 한다는 취지 같군요
그런데 고인첸 무기를든 케릭터가 다른유저들과같이 사냥을 많이해서 스킬포인트를 모은다면
그분들은 더욱 강해지겠군요 취지는 참 좋은업데이트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원의나무
이벤트때도 유저들은 새로운 업데이트를 바란것이 아님니다 새로운 업데이트를 할때마다
유저들은 혼란스러워하고 적응하기 힘들어합니다 지금시스템도 너무많고 복잡한데
새로운시스템을 도입하신다는건 좀 무리가 따르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유저들이 바라는것은
새로운 시스템이 아니라 게임의 완성도라는것을 잊지말아주세요 지금의 시스템에서
게임의 완성도를 올리고 다수의유저들이 만족한후에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셔도 늦지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업데이트 하시느라 정말 고생하시고 수고하셨습니다 다수의 유저들이 만족하는
업데이트 기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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린2진짜 답안나온다ㅋㅋㅋㅋㅋ
린2만의 색깔 제발 잃어버리지 않았음 좋것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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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 지금 개발쪽에 있는애들 다 나가구 오토정리되면 다시할까 생각중인데.. 그건 희망사항이겠져?? 야구단 운영할라믄 케쉬템 막 팔구 오토구 모구 계속 돌아가야하느데 글쳐?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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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만렙 컨텐츠 쟁인 겜인데
쟁 하려면 계정비 +알파가 너무 커져서 배보다 배꼽이 큰데
엄두가 안나서 몬하겠음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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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고 싶은 말은 많지만 하나더 추가 한다면 한방을 한방을 빈뭇이 모여 ..강으로 흘러 저..큰 바다를 만든다는 생각을 하십시요.빗물이 웅덩이에 잘못떨어져서 그냥 말라 없어지는 일이 없도록~~ 바다를 꿈꾸면 ..안되는 생각에서 엉뚱한 생각을 하지만 마시구요.
타 사에 게임 방식도 좀 보시면서.생각을 해주세요..
어느겜이던 지금pk되는 겜은 랩업이 무진장 빠릅니다.랩업이 빨르다보면.세분화 되는 케릭이 너나나나.하나둘씩 해볼꺼란 생각은 안합니다.워낙 장비값이 고가이다보니까요.
근대.그 고가를 사기위한 시스텝이 전혀 받혀주질 못하는 지금 현실디 더 중요 하다굽봅니다.
스킬 강화만 해서 레어템 보다 좋다면 고가장비를 구입한사람들은 어찌구재 받나요
그 소수에사람들도 유저입니다.린2를 정말루 아끼구 사랑하는사람입니다.
아이템을 평준화 해서 정말루 다들 공통적으로 겜을 즐기고 컨으로 승부하는 시대가왔으면 합니다. 그 방법은 예전 처럼 다시 돌아가파티만 넘 생각 말구 나혼자 솔플 할수있는 사냥터가 더더욱 나와야한다구봅니다.그런사람이 정말 열시미.하는겁니다.
여기서문제점을 제시 할수있는부분은 그럼 다들 더 오토를 돌린다 하는말이 나온다면
한시간에 몆분이래두 자유 피케시점을 만드는겁니다.지금 가이나크 처럼
열시미 수동으로하는유저들을 생각 한다면 지금 필드 전체를 피케이가되두 카오가 안되는 시점이 하루에 몆번.되야 한다구 봅니다.다 하는게 어렵다면 일부 고렙 사냥터래두 그래해야된다구 봅니다.지금 사냥터에오토들 죽여도 오뚜기 처럼바루바루 일어나고.분명 오톤대두 회사측에선 방치하구.일부 특정 다다수는.그걸루 이익을 보고.일반유저는 밤새 해야 고가 장비 하나 못맞추는점..많이 생각 하셔야 할겁니다.오로지 레이드에서만 .아니면 파티사냥에서만.그런 구시대적 발상은 이제 버릴때도 되따구 봅니다.린1생각 하면 린2는 정말 안타까울뿐입니다.다들 이런 말을 한마디씩 하죠! 예전 이좋았다 예전이...새로운 업테이트도 좋지만 진정으로 하나하나의 유저들을 생각 해 주십사 해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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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아르 답답 해서 한글 올려 봅니다.
즉 열시미 사냥 하는 사람에게 보상을 넣어준다는 어빌리트 시스템 인대요
결국.말하바로는 열시미?그럼오토! 오토들이 다 장악 한다는말인대요
지금 시점에서 오토들이 판을쳐서 유저들이떠나는판국이요.
오토들이 있어 한쪽에선 장비 값이 싸진거다. 어떻게 린2 시스템으로 장비를 맞추냐구 하는 말도 나옵니다.
이런방식으로 거슬러올라가다 보면. 초창기 반짝.새로운 시스템 효과만 보고.
엔씨 회사측에선 어떻게들 많이들해라.오토이던 무엇이던. 우리는 그런거 신경 안쓴다는 말밖에
안됩니다.
지금 후처가.슬슬 예전 고전겜이 하나있죠 리니지1 .뮤 라구요
리니지1 에서 밝히긴 저희는 절대 오토를 승락할수없다해서 그 수많은 유저가 남아 열시미 밤을새어가면서 랩업을 했읍니다..
근대~~ 결국 오토가 나오면서 사냥터가 오토가 장악 하면서. 유저들이빠져나가구.
일반 유저들도 .너네두 하는대 나는못하냐.~ 라는식으로오토들리다 블럭 먹구
지금은 오토가 70프로인 리니지1 을 보면서.각성해야 한다구봅니다..
회사측에선 어떻게든 돌아만 가면된다는 그런 어이없는 생각으로 오토를 방치 한다면
하나둘.살살빠져 나가는 진정한 린2 매니아들이 생기면. 나중엔..누가남아 린2 를 지킬찌가 걱정입니다.
클래스 세분화.좋습니다.그또한 좋은생각 입니다..
장비값 이 너무비싸서 장비를 살수 없는 유저를 위해.어빌리트 . 좋은생각입니다..
그럼여기서 하나따지구 넘어가야 하는점.
왜 장비값이 이리 올랐을까 하는점을 파악 해야하는대 그걸 유념 못하구 무조건 고가 장비 구입 한사람들이 바보가 되는 이런 시스템이 문제라구 봅니다.. 새로운 시도 과거와의 만남 다 좋습니다.
그게과연 신규 유저가 올수있는 방법인지가 걱정입니다.참으로 안탑갑습니다..
지금 리2 유저로 회사가 충분이 돌아간다면.그리하여도 되겠지만.그런형편이 안된다면 케쉬템 이런방안보단. 빗 물 효과를 보느게 낳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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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딴건 다좋습니다.

현재 저도 그렇지만 99랩에 100% 가까우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뭡니까 ?

경험치 올리자고 밤잠 설쳐가믄서 힘겹게 100% 만들어났더닝...

이젠 경험치가 아니라...에스피보고...경험치99랩100%달성 해놓고도 죽도록 사냥을 해야합니까 ?

이건 아니잖습니까?

에스피 처음부터 무제한 였다가 제가 스킬인챈 등등으로 모아논거 다날렸다믄야...

저도 할말없는데요...

이럴바엔 99랩에 경험치를 왜 올라가게 해놓으셧나요...??

99랩에 경험치 더이상 안오르면...

차라리 딴케릭이나 키웠겠죠...

대책안서네요..진짜...

99랩에100%달성한 사람이나 막99랩 달성한 사람이나 같이간다는 거네요...ㅋ

어차피 에스피 때문에 어빌리티 스킬배울렴 사냥 해야하니...ㅋㅋㅋ;;

진짜 딴건 모르겠구요...

99랩에 단1%라도 올리신분들 한테..

그경험치 계산해서... 그에 합당한 에스피 복구 해주셨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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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이해가 안가네..... 아니 왜 자꾸 뭔가를 할려고하지? 자꾸 뭔가를 하려고 해서 그만큼 역효과를 냈으면 이제 진정 원하는게 뭔지 알았을텐데... 그걸 인정하기엔 자신들이 해온게 무의미한 짓이였단걸 인정할 수 밖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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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어서 그런가.... 리니지2는 아무것도 안했을때가 가장 아름다웠소만... 제발...... 그대들의 잘못을 자꾸 유저의 몫으로 남기지 좀 마세요...

저기요 가진자와 못가진자...고인첸아이템 맞출려고 얼마나노력햇는대... 그런말로 엄청난노력과 투자해온사람들한테...그게할말이냐....그럼고인첸멋허러 사고 만들고허냐...에라이...진짜 너무한다..생각하는게...진짜 어디에맞춰야될지모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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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는어케할꺼야? 브이아이피고객들이라 제재못하겄나? 오토떠나믄 수익률팍떨어져서 회사문닫을까봐걱정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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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바운드가 작업장의 낙원으로 전락할듯... 처음에야 유저로 붐비겟지만..오토/작장으로 곧 넘쳐나지않을까요 헬바의사냥으로 스킬을 습득한다면 시작적여유가없는분들은 돈주고 꽁치로 에스피 모으는 분들도 생길거고 거기의 악순환으로 작장도 늘어갈거고... 모 다른부분은 그렇다쳐도 오토 작장은 어떻게좀 잡아주는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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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쩌다가 한번씩접하믄 머리가아퍼요 ㅡ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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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각성시점에 티르워리어로 합병되는 전 클래스에 버서커가 주어진다고 말많았는데
좀 생각좀 해봅시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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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개발진들 각성전 린2 안해봤어요? 예전 워리어계열 피작의 대명사는 그카 타이탄이였는데
타이탄만 질럿 동일계통 스킬인 버서커를 삭제하면...타이탄 유저들은 뭐 겜 접으란 겁니까? ㅋㅋ
온동네 호구탄 만들려고 작정들 하셨네 그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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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지트 1주일에 5천 ??? 4천??? 아지트를 이용하라는건지 말라는건지;;;; 아템생산이 하루에 80

만 아덴이고 텔리포트가 3일에 70 만이면... 아지트 유지비가 한달에 3억이 넘는다는 소린데///

이게 아지트를 누구나 이용하게 하자는건지 그냥 빈집 구경하자는건지.... 부동산 대책을

이렇게 세우시면서 뭘 이용하라는건가요? 생각이 있으신가요? 그리고 헬바운드 99 렙제에

저렇게 힘들게 만들어 놓으면 오토말고 유저가 사냥하겟어요? 사냥터에 격수가 없나요??

힐러분들이 힘들어서 안오니 버려진 사냥터가 되는건지... 생각좀 하고 업데이트 하세요

작년대비 아이온 리니지2 영업이익이 65 % 급감 햇다는데 그게 게임이 오래되서 그런거라고

생각하시나요?? 매번 업데이트 마다 운영자님의 최고급 vip인 오토들만 살려주니 유저가

떠나게 되고 그런 유저를 상대로 장사하던 오토들도 다른게임으로 넘어가니 리니지가

망하는겁니다 알겟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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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는 누구편인가 택진이 편인가? 유저편인가? 오토편인가? 수많은 상자 수없는 방어구 수없는 스킬 만들어서 겜만 렉 생기고 혼란만 가증 시켯지 너거들이 뭐 잘한게 잇느냐? 버릴건 버리고 이용 안하는 컨텐츠 무기한의로 판매중인 이벤트 템 같은거나 좀 과감히 일괄삭제 시켜라 제발 아이온 따라가기좀 하지말고 리2만의 겜의로 아이온화는 절대로 안된다, 더이상 유저를 실망 시키지 않의려면 그못난 대가리좀 제대로 굴려서 불필요한거 만들지 말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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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트 경우엔 공격형 나이트가 있고 방어형 나이트가 있는데
예를들어 라이트닝 플래어 경우 공격형 스킬임에도 불구하고
방어형 나이트가 다 라이트닝 플래어를 배우게 된다면
공격형 나이트 시겔실리엔템플러 고유의 스킬 파괴가 이루어 지게 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기존 클래스의 세분화 또한 파괴가 될 거라 생각하는데요.
그런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위에 워리어 직업군을 예시를 들었는데 워리어 직업군은 경갑, 중갑 마스터리가 있어서
그렇게 볼 수 있겠지만 나이트경우 중갑마스터리만 존재합니다.
제 클래스인 로그 직업군만 해도 경갑마스터리 뿐이구요.
34개의 직업군을 한층더 세분화 시켰다 해놓고 저런 방식을 통해서
타 직업군의 스킬을 빼온다는거 자체가 밸런스 파괴라는 생각은 못하셨는지
이제와서 클래스간 밸런스 맞추기 어려우니 유저들에게 책임을 전가하는건지
개인적으로 많이 궁금합니다. 힐러 직업군이 예를들어 위자직업군의 아케인베리어를 빼온다면.
씨피 피통 엠피에 릴리즈까지 있는 전천후 클래스가 되어버립니다.
궁수 직업군이 로그 직업군의 분신스킬을 빼간다면? 마인드치고 얼터치고 분신까면.
그 화력 어떻게 감당하실껀가요? 소환사 직업군이 분신크리가 터져서
솬수 6마리 이상 뽑아내면 탱도 녹을텐데요^^ 왜 겜을 자꾸 이상하게 패치하는지 모르겠네요.
분명 테섭에서 곡소리 나는 클래스 나올거 같구요. 욕을 사서 먹는 이유도 좀 궁금합니다.
저 또한 한 사람의 유저이고 타 유저와 같이 돈을 내고 겜을 합니다.
다계정을 결제 한다는건 좀 차이가 날지 모르겠지만요.
한 달에 계정비만 10만원 가까이 나갑니다. 과거에 소통했던 내용 반영해줄때도 되지 않나 싶은데
지엠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아니면 패치 내용에 대한 일부 스포라도 나와야 하는건 아닌지
그래야 유저들도 접을지 말지 고민을 할게 아닙니까? 예전에는 이미지나 동영상으로
스포가 나왔는데 지금은.. 무작정 테섭만 해보라니요. 테섭 까는데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데..
답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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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대체 린2직원들은 눈과귀를 막고 개발하시나??? 그렇게 하지말라던 파멸,각성 업데이트를 강제로 하더니만 이제는 도무지 이해할수없는 각 종족스킬을 가져온다고?? 지금도 모든 스킬들이 다 쓸수가 없어서 버려야되는 스킬이 부지기수인데 또 스킬?? 그럼 종족 특성은 아예 사라지고 각 클래스의 의미가 없어지지...몇몇 소수의 입발린 말에 넘어가지말고 진정유저들의 목소리를 들으쇼..제발 이게 뭡니까??? 렉이나 안걸리게 잡아주고 각 클레스 발랜스도 아직 미완성인데 또 업데이트라니 완전 유저들 맨붕.................유저들 안떠나게 할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도 잘 생각해보쇼...정말 생각없는 업데이트네..ㅉ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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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췌 먼말인줄 몰겠다 걍 겜 업데이트 이런거? 이벤한다구 맨날 쓰레기 만 주구 구래서 이벤트

가 아니라 인벤에 남은 아덴까지쓸어가믄서 또 무슨 꿍꿍이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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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만히 두면 되는데~~ 엔씨가 멀 만지수록 사람은 떠나가네 ㅎ
떠나게 하려고 하는것이라면 너무 성공적 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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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안녕하세요 GM 바드입니다.
갑자기 난입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어빌리티 시스템에 대해 많은 분들이 오해를 좀 하고 계신 것 같아서 부연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가 되겠지만 어빌리티 시스템은 듀얼/서브 인증 스킬과 같이 전 클래스가 선택적으로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며 그 중심에 헬바운드 사냥터가 있을 예정입니다.

아래 댓글에서처럼 다른 클래스의 스킬을 가져와서 습득할 수 있는 시스템이 아닌 점 참고해 주세요 본문 내용은 수정이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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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와 운영자님도 덧글을 다시는궁요 으아앙아 대박국 저 운영자님 덧글 처음봐요 우와 신기하다 운영자님 되게 겸손하시고 착하신거 같애요 힘내세요 게임 마스터 바드님

자 잘생각해보세요 지금도 스킬 많습니다. 쓰지 않는 스킬도 많구요 쓸모 없는 스킬도 많구요
각성하고 또 언다잉 세비지 등 이상한 스킬도 생겼구요 어기다 또 집어넣으실려구요?
34 클래스 세분화 시키고 각자 클래스에 맞는 스킬들 살리고 이상한 쓸모없는 스킬들 죽여버리고
정리하는게 유저들의 목소리 일것 같습니다.
각성 시스템 34개 클래스 통합할때 유저들이 뭐라고 했습니까? 하지마라 하지마라 그리 소리쳐도
듣도 않하고 하더니 결국 유저들 반이상 떠났죠?
이번에도 그리되면 또 반이상 떠날겁니다

생각 하고 유저들이 해달라는거 신경써주세요 유저들이 하지말라고 하는거 왜 하는지 이해 안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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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시스템
자기가 원하는 새로운 스킬을 강화/습득하는 시스템??

그럼 헬바운드 에서 사냥해서 스킬 포인트 모아서 새로운 스킬을 배운다
이 개념 맞죠?

그럼 문제는 율아처가 탱커의 무적,어셈블 배우고 인첸터의 핸즈 을 배울수 있다는거?

위자드가 은신을 배우고 로그의 분신을 배우고
로그가 궁수의 마인드을 배울수 있다면....또다시 게임이 뒤죽박쥐 되는거 맞죠?

각 직업군의 고유 스킬을 타 케릭이 배울수 있다면 진짜 막장 겜 되는거죠..;;

[어빌리티] 가 직업 고유의 스킬을 레벨업하는 강화 방식인지..
타 직업군의 스킬을 가져오는건지..

명확한 답변이 있어야 할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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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 혹 팟 매칭에 송오브 컴뱃 티르 구함,댄스오브 컴뱃 아처 구함?.....이런매칭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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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여럿분들이 말씀하셧던것처럼 제생각도 마찬가지로 타직업의 새로운 기술보다는 기존 3차 스킬을 습득하게끔 바뀌는게 낳을거 같내요 그카에겐 바이손과 질럿을 타이탄에게는 질럿과 프렌지를 피닉스나이트에게는 아콘과 스피릿 오브 피닉스등등 점점 예전의 직업 모습을 찾아가는게 맞는듯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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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팟에 인첸터 둘구하면 이젠 티르 사냥포기 해야 하는건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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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빌리티?...발상은 좋으나.. 오토를 극강으로 만드는 시스템이라는 생각이 드는건..
오토 정리/ 유저의 사냥 조건 개선이 먼저 선행 되어야 할 시스템이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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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카는 각성하고 1차세분화 패치로 돌아오면서 특별히 잃어버린 스킬이없는데
그카의 모든스킬을 모든티르가 전부가지고 있는데 결국 기존그카의 스킬연계면
바이손과 질럿 뿐이없음. 그런의미에서 각성패치의 최대피해자는 그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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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점 업뎃이 개판으로 돼내 ~ 고유 캐릭들도 업뎃이 제대로 돼지도않았는데 다른 스킬습득 ? 개발진들 머리가있으신거에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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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토만 드럽게 강해지겠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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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가 점점 산으로 가는구만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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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챈터가 솬수가져오면 혼자 다해먹겠네ㅋ 사냥은ㅋ
흠 3차연계면 인장도 부활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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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처럼 장비간에 레벨이 없어야 한다.(그러니 외변으로들 쓰지;;)
사냥터마다 오토들만 없어도 유저들 안접는다.
판대에 셋트아이템 올릴수 있게 만들어줘라.
종족 특성은 놔두고 직업을 선택할수 있게 해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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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고유에 특성을 찾아줘도 모자를 판에...어빌리티로 타 클래스 스킬을 습득한다라!! 뒤죽박죽..뭐죠?? 이도저도 아니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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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도 케릭간 벨런스가 엉망인데...그리고 어빌리티 시스템으로 타 스킬을 배울수 있게 하면 세분화는 왜한것이며...진짜 솔직히 말씀드리면요...개발진님들에 능력한계가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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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스킬 연계는 괜찮은듯 하나...어빌리티 시스템은 반대입니다...게임을 점점 더 복잡하게 만드시는군요...어차피 그래바야 어떤 스킬이 괜찮다 하면 다 그스킬로 몰릴께 뻔하고...타 스킬로인한 벨런스는 어찌할려고 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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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처분 후딱하고 미련없이 무료계정이나 놀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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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랩제 서버나열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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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랩제 서버나 열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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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랩 서버나 열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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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랩때로 돌아가서 향수를 느끼는사람들과 84린2나 즐기렵니다.

아니면 프리섭이나 가는수밖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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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껏 세분화시켜놓고 ... 모두스킬을 습득할수있으면 머하러합니까??

그냥 다른거 패치하지마시구 .. 테스트섭처럼 84랩제 섭이나 열어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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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업뎃으로 인해 각성패치하고 빠져나간 유저수만큼 또한번 빠져나가게될겁니다.
정말 끝까지 기대햇던게 실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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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님들 무슨생각으로 개발하시는지는 모르겠으나, 판단은 테섭업뎃이후에 하도록할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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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 로 다른 스킬을 배우면 뭐할려고 클래스를 34개로 세분화 하는가? 하는 의문점이 듭니다

그냥 모두 다 1개 클래스로 만들어 놓고 SP 로 스킬을 배우고 싶은걸 배우게 하면 되겠네요 ㅎ

결국 이도 저도 아닌 이상한 케릭터가 생기고 배가 산으로 가겠군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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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넘스킬 가져오면; 개판될꺼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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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은 한다는게 프리섭에서하는 환생 ㅋㅋㅋㅋㅋㅋㅋ
대가리서 나온게 이수준이냐
진짜 와.... 답이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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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 대가리라서 꼬레 프리섭에서 환생하는 수준으로밖에 생각이 안되는거다~ 뭐 눈에는 뭐만 보인다는데 ㅋㅋㅋ

근데 인챈터중 소뮤와 블댄의 역할이 분담된다면 7인완팟으로는 자리가 모자르지않나요;;;; 9인팟으로 변경되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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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스킬만 추가 되는 것이 아니라, 옛 송/댄스 버프를 시전하면 머리 위에 뜨는 칼 모양으로 싱어인지 댄서인지 구분했던 재미까지도 다시금 느낄 수 있도록 스킬의 이펙트들도 함께 적용됩니다.
- 스킬뿐아니라 이미지를 변형함으로서 싱어인지 댄서인지 구분할수있게 해준다는듯.... 기존 7인체제는 그대로인듯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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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7 뻐빽트 리니지2 - 5부 블러디 서버, 혈맹과 함께 제대로 즐기기② [ 2 ]
작성일 2018.08.10| 조회 1909
456 뻐빽트 리니지2 - 4부 블러디 서버 제대로 즐기기① [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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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5 뻐빽트 리니지2 - 3부 게임용어/약어집 (명령어&매크로 편) [ 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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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8 비밀요원 B의 마지막 활동 일지: 미션 완료 [ 5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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