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레벨로 점핑 : 신규/복귀 찬스

유브 갓 메일 : Lineage2, 2020 UPDATE Coming Soon!

2020년, 리니지2 개발팀으로부터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올 한해도 고객님의 신나는 플레이를 위한 업데이트를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2020년을 함께 맞이하고 시작하시는 리니지2 가족분들께 인사 드립니다. 리니지2로 맺어진 인연의 소중함이 함께 한 시간만큼 커지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또 다시 인사드릴 수 있게 되어 감사하고, 한결같이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시기 때문이라 믿고 있습니다. 플레이에 부정적인 요소는 고치고, 도움되는 것이 하나라도 있다면 도입하는 것이 지금까지 보내주신 사랑에 보답하는 길이라고 생각됩니다. 리니지2에 대한 고객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고, 본서버 앞으로의 방향을 함께 이야기 나누어 보고자 이 편지를 드립니다.

UPDATE#1 클래스 리메이크

심플하지만 꼭 필요한 스킬로 재구성 : 3차 전직까지 수행하여 전문 직업으로 올라가면, 더 이상 필요성이 낮아지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이렇게 중간에 습득이 멈추는 스킬을 소모하여, 고유 스킬들로 전환해 나갈 계획이고, 고객분들의 숏컷 창은 유용한 핵심 스킬로만 가득 차 있는 모습을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첫 번째 주인공은 소드싱어와 블레이드 댄서 : 중요도에 따라 송과 댄스 버프를 재구성하려고 합니다. 헌터송/퓨리댄스와 같이 대표 버프들은 2레벨 확장하면서, 파티버프로 전환해 싱어/댄서의 색깔을 강하게 부여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대표성이 낮은 송댄스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하여 필수로 사용해야 할 스킬을 집중화하려고 합니다.   1차/2차 스킬을 흡수하여 탄생할 공격스킬과 모두가 부러워할 신규 칼춤 스킬도 함께 준비하여 빠르게 선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빠른 주기로 클래스 리메이크 : 함께 준비 중인 신규 콘텐츠를 즐기시다 보면, 어느새 본인이 육성 중인 클래스에도 변화가 찾아오게끔 빠른 템포를 유지할 것이며, 사소한 항목이라도 고객분들의 목소리에 주목하여 세밀하게 조정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UPDATE#2 세계로 뻗어가는 월드 공성

여러 서버 고객들이 함께 하는 월드 공성전 도입 : 안타라스 동굴 월드 사냥터에서 혈맹 간에 일사불란하게 이동 및 교전하는 장면에서, 어떤 고객분이 올려주신 채팅이 계속 기억나고 잊을 수가 없습니다. “이 맛에 리니지2를 하는거지!”   라는 내용이었고, 더 많은 고객분들이 저런 기분을 맛보게 해 드리고 싶습니다. 따라서, 2번째 월드 콘텐츠로는 아덴 공성전을 여러 서버분들이 모여서 즐길 수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공성 시간 동안 각인을 치열하게 도전하는 것이 의미 있게 규칙을 만들고, 파이널 전투로 각 진영의 대장끼리 승부를 겨루는 재미도 함께 부여하고자 합니다.

국가 대표의 명예를 높이다 : 아덴 공성전은 국내로 한정하지 않고, 리니지2가 서비스되는 모든 국가에서 동시에 모여서 진행할 수 있도록 확장 계획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국가를 대표하는 분들이, 공성전을 통해 글로벌 세계에서 빛나게 활약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드리고 싶습니다.

UPDATE#3 혈맹이 중심이 되는 커뮤니티

사람 냄새가 나는 혈맹 만들기 : 혈맹 채팅에서 “안녕하세요”라는 말 한마디 올리기가 참 어색한데, 누군가가 호응해 주시면 그렇게 반갑고 그날은 채팅창을 좀더 주목하게 돼 곤 했습니다. 따라서 혈맹원분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드리고 싶습니다. 득템과 인챈트 성공처럼 기쁜 활동은, 혈맹원 전체에 추가 보상으로 이어져서 축하와 감사의 계기가 되게 하려고 합니다. 특히 신규 혈맹던전은 초보자분들에게도 개설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고레벨 혈맹원과 함께 입장하면서 서로 간에 한 걸음씩 다가설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들어가고 싶은 혈맹 만들기 : 혈맹원의 협력 활동과 개인 활동을 좀 더 올바르게 집계하여 혈맹의 성장으로 이어지게 개편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혈맹 레벨이 최대 10레벨로 확장되고, 레벨별 혜택을 가치있게 제공하여 혈맹의 랭킹을 올리고 자부심을 함께 공유할 수 있게 변경하고자 합니다.

UPDATE#4 신규 영지와 드래곤 보스의 재탄생

일상에 변화를 주는 새로운 사냥터 : 레벨이 상승할수록 동일 사냥터에서 체류 시간이 많아지기 때문에, 새로운 곳을 탐험하는 설렘을 많은 분들이 경험하시길 바라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교의 신전을 비롯해서 북쪽 영지를 새롭게 리뉴얼하여 이용하시게 해드릴 계획입니다.

 드래곤 슬레이어의 등장 : 월드 최강의 몬스터인 드래곤 원정대가 고객님들의 레이드 시간표에 추가될 수 있게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드래곤 레이드 공략은 all or nothing 개념을 없애고, 단계별 공략과 중간 보상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입니다. 공략 과정에서 드래곤의 꼬리와 날개 같은 힘의 원천을 봉쇄하는 재미를 부여하여 갈 때마다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싶습니다.

UPDATE#5 캐릭터의 가치는 계속해서 높아진다는 믿음

스탯 상승 시스템 : 나에게 가장 소중한 캐릭터에게 공을 들이고 투자를 할수록, 그 이상으로 가치가 보존되는 환경을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따라서 영구적으로 스탯을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고, 본인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장비 수집의 재미 제공 : 착용 장비는 한 단계 등급을 올리기 위해 오랜 시간이 필요하고, 원하는 장비를 모두 파밍 하면 더 이상 성장시킬 수 없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보완책으로 앞으로는 장비 수집을 통해 컬렉션을 하나씩 완성해 가면서, 본인의 캐릭터 가치를 끌어올리는 재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UPDATE#6 멈추지 않는 도전

탈바꿈하는 그래픽과 UI : 리니지2의 역사가 오래된 만큼 새로 시작하는 분들에게 그래픽 매력을 어필하지 못하는 순간이 안타까웠고, 그때마다 아래처럼 말씀해 주시는 고객분들이 너무 고마웠습니다. “2003년 출시된 게임에서 이런 그래픽은 대단했지.. ” 본인이 이용하는 게임이 조금이라도 좋게 보이기 위해 해 주신 말씀으로 생각되고, 앞으로는 대변해 주시지 않아도 될 만큼 그래픽과 UI를 최신화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육성하고 싶은 신종족 : 새로움은 캐릭터와 만날 때 더욱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데스나이트에 이어서 다시 고객분들에게 선보이고 싶은 신종족 개발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새로운 전투 스타일과 무기로 무장한 신종족을 빠르게 경험하실 수 있게 박차를 가하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만들어 가는 리니지2 오늘 편지로 말씀드린 부분은, 앞으로 업데이트될 내용의 일부이며 이외에도 랭킹 콘텐츠 확장과 같이 흡족해하실 많은 것들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고객분들의 목소리를 듣고 함께 바꿔가야 하는 항목이 가장 중요합니다. 리니지2의 발전에 필요한 의견은 언제든지 답장을 보내주세요. 소중한 의견을 꼼꼼하게 모아서 업데이트를 통해 실현되게 노력하겠습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주변에 많은 것들이 바뀌는데, 우리 옆자리를 리니지2가 17년 동안 함께 있게 해준 건 모두 고객분들 덕분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리니지2 개발팀 드림-

2020, Lineage2 Award

리니지2 본서버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추천해주세요! 추천 사유를 적어주시면, 레전드 캐릭터를 선정하여 리니지2 시그니처 피규어를 드립니다.

기간
2020.2.5(수)정기점검 후 ~ 2.26(수)정기점검 전(본서버 대상)

레전드 캐릭터 보상 : 데스나이트 3D 홀로그램 피규어

추천 하기 예시

  • 진정한 리더 상 : 혈맹을 잘 이끌고 우리 명예를 드높인 혈맹주님을 추천합니다!
  • 호소력 있는 지휘자 상 : 단체 레이드를 잘 모집하고 만족스러운 레이드로 이끌어 주신 분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천합니다!
  • 올림의 제왕 상 : 3:3 올림피아드에서 상대팀으로 마주쳤을 때 항상 패배하긴 했지만 당신의 스킬과 컨트롤은 진심으로 인정합니다.
  • 전장의 에이스 상 : 공성전을 승리로 이끄는데 큰 활약을 하는 보스 몬스터 급의 강력함을 가진 분을 추천합니다!
  • 정신적 지주 상 : 신입 시절 또는 복귀 시에 언제나 환영해 주시고 따뜻한 격려도 아낌없이 주셨던 분, 정신적으로 많은 의지가 되어 추천합니다!
  • 선망의 대상 : 같은 스킬, 같은 장비를 맞추고 싶게 만드는 제 마음속의 우상을 추천합니다!

추천 사연 보내기

위의 추천 예시를 참고하거나 여러분만의 자체 추천 사유를 적어주세요!

※ 해당 이벤트는 본 서버(데스/영웅/전설/아덴/자켄/윈드)만 참여 가능합니다.

2020, Mail to Lineage2

올 한해도 언제나 여러분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리니지2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보내주시면, 베스트 사연을 선정하여 감사의 선물을 드립니다.

발표
2020.3.4.(수) 정기점검 후 별도 공지

바램의 사연 보내기

바라는 점, 개선되어야 할 점, 칭찬하고 싶은 점 등을 자유롭게 보내주세요.

베스트 사연 보상

  • 1등 : 스마트한 당신께 아이패드 프로 1명
  • 2등 : 숨겨진 7인치까지 넓게 보세요! 1명
  • 3등 : 더욱 새겨 듣겠습니다! 에어팟 3명
  • 4등 : 경쾌한 정령탄 소리를 들어보세요! 사운드바(스피커) 5명
  • 5등 : 경자년에도 열심히 린투! 고급 게이밍 마우스 10명
  • 6등 : 참여해주셔서 감사해요! 컬쳐랜드 PIN 20,000원(바램 사연과 추천 사연 보낸 분 모두 해당 되요!) 500명

필독! 주의사항

  1. 제재된 계정은 본 이벤트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2. 본 이벤트는 리니지2 이벤트 규약을 따릅니다.
  3. 경품 당첨 이후, 경품 발송 및 제세 공과금 대납을 위한 개인 정보 수집 절차가 필요합니다. 지급 방법 및 당첨자는 3월 중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4. 이미 제출된 편지는 수정 불가하며, 1번씩만 참여 가능 합니다.
  5. 본 이벤트의 경우 모바일 상품권을 제외한 5만원 이상의 상품들의 제세공과금은 자사에서 부담하며, 5만원 이상의 경품은 제세공과금 처리를 위해 신분증을 접수 받습니다.
  6. 본 이벤트는 리니지2 본서버 (아덴/자켄/윈드/데스/전설/영웅) 고객 대상 입니다.
  7. 본 이벤트 경품은 동일 금액의 다른 보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20, Lineage II Award]

  1. 당첨자는 추천 수에 따라 선정되지 않으며, 사업담당자와 개발담당자의 추천인 대상자의 게임 데이터 검토 후 선정됩니다.
  2. 적합한 추천인이 나오지 않을경우, 게임 데이터를 통해 임의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3. 하단 추천 편지 양식에 맞추어 작성하셔야 이벤트에 응모 됩니다.
  4. 실제 게임 데이터를 확인하여 최종 대상을 선정 하므로 캐릭터 밀어주기 등 어뷰징 사례 발견 시 당첨에서 제외 됩니다.

[2020, Mail to Lineage II]

  1. 6등 경품 당첨자의 경우 추천 사연과 바람 사연을 보낸 고객 모두 해당 됩니다.